본문 바로가기

CCM Story

빌보드(Billboard)에서 선정한 2015년 ‘HOT CHRISTIAN SONGS’ 소개 5

 

 

13 How Can It Be - Lauren Daigle (로렌 데이글)

빌보드(Billboard)에서 선정한 2015년 ‘HOT CHRISTIAN SONGS’ 소개 5

HTTP://WWW.BILLBOARD.COM/…/YEAR-END/2015/HOT-CHRISTIAN-SONGS

2015년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곡들을 공신력있는 빌보드(Billboard)에서 발표했습니다.
북미 지역의 음반과 음원 판매량, 스트리밍과 유투브 조회수까지 반영해서 50위까지 가장 인기 있었던 곡들을 선정한 차트인데요.
이제부터 1위부터 50위까지 곡들 중에서 고르고 골라 8곡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13 How Can It Be - Lauren Daigle (로렌 데이글)

이번에 소개해 드릴 아티스트는 2014년 EP앨범만으로도(미니앨범, Extended Play 3~5곡, 싱글은 1~2곡) 일약 CCM계 블루칩으로 등장한 1991년 생 로렌 데이글(Lauren Daigle)입니다.
제가 처음 이분 영상을 봤을 때 놀란 것은 외모 때문이었는데요, 미국드라마, 미드 중에 히어로즈 (Heroes)의 주인공이랑 너무 똑같이 생겼더라고요.
히어로즈에서 클레어 베넷역을 맡은 헤이든 파네티어(Hayden Panettiere)랑 너무 똑같아 보여서 한번 놀랐구요.
너무나도 유명한 가수 아델의 데뷔 앨범을 듣고 그 목소리의 주인공이 열아홉 살 이란 것에 정말 크게 놀랐었는데, 마찬가지로 로렌 데이글도 20대 초반이란 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성숙하고 깊은 목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 들려드릴 ‘하우 캔 잇비(How Can It Be)’란 곡은 ‘나는 죄인입니다’ 라는 가사로 시작하는데 그 부분만 들었을 땐 모진 세월을 보낸 중년의 여성이 회심해서 고백하는 느낌이 들 정돕니다.

이 정규 데뷔앨범을 발표하자마자 빌보드 크리스챤 앨범 차트와 아이튠즈 크리스챤 차트 1위에 등극했고, 다른 사역자들의 앨범에도 참여하게 되는데요, 작년11월에 발매된 크리스 탐린(Chris Tomlin)의 크리스마스 앨범 ‘Adore’에 피처링으로 참여해서 국내에도 존재감을 드러내게 됩니다.

 

오늘 들려드릴 ‘How Can It Be’의 가사를 살펴보면,

 

'‘저는 죄인입니다. 제가 했던 것들이 부끄러울 뿐이에요.
제 손도 더러워요. 거룩한 당신께 감히 이런 저를 드릴 수가 없네요.
주님은 저를 변호하시고, 제 잘못들을 바로 잡으시고, 제 사슬을 깨시죠.
주님은 제게 생명을 주시고 이제 자유하다 말씀하시죠. 어떻게 그럴 수가 있나요.’

 

이 앨범도 국내에 라이선스되지 않았지만 [WOW Hits 2016] 앨범에 수록되어 있으니 꼭 찾아보세요.

[빌보드 핫 크리스챤송] 13위에 랭크되어 있는 허스키 그 이상의, 듣는 이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매력적인 목소리를 가진 가수! 정말… 어떻게 그럴 수가 있죠?

로렌 데이글(Lauren Daigle)이 부릅니다. ‘How Can It Be’
 

로렌 데이글(Lauren Daigle)이 부릅니다. ‘How Can It Be’.

 

Lauren Daigle - How Can It Be (How Can It Be,2015)
Directed by Dan Martinie
Recorded Live at The Hill Studios, Franklin, 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