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CM Story

Billboard와 CCM!!


전세계의 음악적인 흐름을 가장 쉽고도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중에 하나가 음반 차트를 보는것인데요,
수많은 음반 차트 중에도 공신력으로나 역사적으로 보아도 '빌보드 차트' 만한 것은 아직까지 없는것 같습니다.
 
빌보드 차트는 아주 세분화되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메인 차트는 위에 캡쳐한 Billboard 200 입니다.
빌보드 차트가 1945년 부터 집계되기 시작해서 65년의 시간이 지났고, 그중에서도 지금의 The Billboard 2001992년부터 집계되기 시작했다고 하니 전통있는 차트임에 분명한것 같습니다.
처음엔 북미에서 가장 많이 팔린 LP의 수량으로 순위를 정했는데, 현재는 CD판매와 더불어 디지털 음원 판매를 합산하여 순위를 정한다고 하네요.. 
 
위에 캡쳐한 그림을 보시면 알겠지만 12월엔 역시 크리스마스 앨범인가봅니다.
이번 주간차트에 수잔보일의 크리스마스 앨범이 1위를 차지하고 있군요, 2위도 크리스마스 앨범이 차지했구요.
 
그런데 저 차트의 첫장에서 너무나도 반가운 이름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예! 맞습니다!! 17위와 20위에 당당히 이름을 올린 크리스 탐린(Chris Tomlin) 입니다!!!
18위에 이젠 전설이 되어가는 존 본조비 형님의 이름도 보이는군요^^
물론 미국에서는 CCM이 일반 음반 차트 상위에 이름을 올리는 일이 없지는 않지만 하지만 어디 그게 쉬운일이겠습니까!!
저번에 보아나 원더걸스가 100위권에 한번 들어(그것도 메인 차트가 아니었지요..) 한바탕 보도되고 했던걸 보면 역시 쉬운 일은 아닌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를 확인하고 시간많은 제가 이참에 200차트 끝까지 모두 살펴보기로 했는데...  헉..


반가운 앨범들의 이름을 이렇게 많이 쭈~욱 확인할 수가 있군요^^
위의 순위 오른쪽에 회색바탕에 하얀 숫자 중 세번째가 바로 가장 높은 순위에 오른것이 몇위인지를 말해주는데,
써드데이는 9위, 머씨미는 3위까지, 그리고 스킬릿은 무려 2위까지 올랐었네요!!와우~~
 
우리나라 일반 차트에도 CCM이 이렇게 상위에 오르는 날이 올까요...
아니 그런날이 오기를 저와 여러분 함께 기도해봤으면 좋겠습니다!! 아자아자!!
http://www.billboard.com/charts/billboard-200?tag=chscr1#/charts/billboard-200?begin=1&order=position 
(Billboard 200)

오늘 준비한 영상은 빌보드 상위 기념으로 크리스 탐린의 신보 소개 영상 링크합니다^^

 

Chris Tomlin - And if Our God Is For Us,2010 [Promo Vid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