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NeoPD(신광호)의 잡다한 이야기를 풀어가는 곳입니다. NeoPD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68)
CCM Story (122)
Book Story (18)
Movie Story (4)
POP Story (2)
LIFE Story (8)
공지(이벤트) (13)
Total142,884
Today3
Yesterday4

달력

« » 2021.8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태그목록

 

5 Flawless - MercyMe (머씨미)

빌보드(Billboard)에서 선정한 2015년 ‘HOT CHRISTIAN SONGS’ 소개 6

HTTP://WWW.BILLBOARD.COM/…/YEAR-END/2015/HOT-CHRISTIAN-SONGS

2015년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곡들을 공신력있는 빌보드(Billboard)에서 발표했습니다.
북미 지역의 음반과 음원 판매량, 스트리밍과 유투브 조회수까지 반영해서 50위까지 가장 인기 있었던 곡들을 선정한 차트인데요.
이제부터 1위부터 50위까지 곡들 중에서 고르고 골라 8곡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5 Flawless - MercyMe (머씨미)

미국에서도 락그룹으로 롱런한다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것도 CCM필드에서는 더욱 그러한데요, 16년차 CCM락그룹, 언더그라운드까지 하면 무려 22년차 밴드인 머씨미(MercyMe)를 소개해 드립니다.
머씨미(MercyMe)를 소개할 때 ‘I Can Only Imagine’ 이란 곡을 언급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데뷔 앨범에 수록되었던 이 곡은 911테러로 충격과 실의에 빠져 있던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가 되었고, 이듬해 모든 시상식을 휩쓸며 단숨에 CCM계 대표 밴드로 등극하게 합니다.
그 후로도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하며 지금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 할 곡은 머씨미(MercyMe)의 여덟 번째 스튜디오 앨범 [웰컴 투 더 뉴(Welcome To The New)]에 수록된 ‘플로리스(Flawless)’입니다.

flawless[flɔ:ləs]의 사전적 의미는 ‘흠 하나 없는, 나무랄 데 없는’인데요, 이 곡은 노래 뿐만 아니라 꼭 뮤직비디오를 보셔야 합니다.
탁한 물감을 흠뻑 뒤집어써서 보기 흉할 정도로 지저분해져 있던 밴드 멤버들이 갈수록 ‘Flawless’(플로리스)하게 변해가는 모습이 인상적인데요, 뮤직비디오 중간중간에 영상을 거꾸로 재생하는 리버스 기법을 이용해서 그것이 가능해졌습니다.
거기에 갖가지 사연을 가진 사람들이 중간중간 출연하는데 그들의 사연은 짧은 텍스트 문장으로 화면에 나타납니다. 오른팔의 일부분만을 가지고 태어난 여성, 암4기의 젊은 여성, 당뇨병환자인 소년, 다운증후군으로 태어난 자매, 탈모증으로 11살에 모든 머리카락을 잃은 중년의 여성 등 안타까운 사연들이 펼쳐집니다.

 

‘제가 당신이 받은 놀라운 은혜에 대해 소개 할게요.
아픈 것도 문제 없어요. 깊은 상처도, 고통도 상관없답니다.
십자가가 당신을 흠 없게 만들어 주니까요.’

 

이러한 가사의 후렴 부분에 이르러서 화면에 적혀있던 사연들은 Flawless(플로리스),
즉 흠 없음으로 바뀌고, 멤버들을 덮고 있던 탁한 물감도 완전히 지워져서 눈부실 정도로 흰옷을 입고 합창하는 부분이 나오는데 정말 감동적이지 않을 수 없는 뮤직비디오입니다.

재미와 감동의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뮤직비디오를 감상하시면서 들어보시죠. [빌보드 핫 크리스챤송] 5위를 차지한

흠 없게 된 머씨미(MercyMe)가 부르는 ‘Flawless’ (플로리스).

 

MercyMe - Flawless(Welcome To The New,2014)

Posted by NeoPD

댓글을 달아 주세요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