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CM Story

나무엔 - Hymnal,2011


[나무엔 - Hymnal,2011
]

 
오늘 여러분께 소개 할 음반은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 그리고 지금은 예배인도자인 나무엔(본명 김성호)
첫번째 크리스챤 음반이자 찬송가 앨범입니다!!!
 
첫번째라 해서 신인이구나라고 생각한다면...
아래 프로필을 한번 찬찬히 읽어보시고 다시 생각해보시길^^

 
사실 일반 음악계에서도 그렇게 크게 알려진 분은 아니지만 매니아들에겐 실력파 싱어송라이터로 꽤 알려진 분입니다.
그랬던 분이 지금은 ICOS의 워십리더이자 '온누리 교회 열린 새신자예배'의 예배인도자가 되었네요.
 
처음 이 앨범을 들으면... 두명의 유명한 CCM 아티스트가 떠오르더라구요,
'김도현', 그리고 '꿈이 있는 자유의 정종원목사님'  김도현의 스타일과 목소리에 정종원목사의 목소리와 '아침묵상'의 분위기...
이 정도면... 그냥 대박이라 봐도 무방하겠지요^^
 
위에 저렇게 쓰긴 했지만 엄밀히 조목조목 따져보면 똑같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15년 동안 꾸준히 자신의 음악을 걸어온 내공이 느껴지고, 위의 분들과도 차별되는 나무엔표 감성이 녹아들어 있답니다.
 
이 앨범은 8곡의 찬송가와 1곡의 자작곡, 그리고 반가운 '정현섭의 시편 23편'을 나무엔 스타일로 부른 곡까지 총 10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함춘호의 기타와 부드러운 리얼 현(스트링), 그리고 나무엔의 감성적인 목소리가 만나 이 환상적인 앨범이 완성되었습니다.
 
자 그럼 제 이야기는 이쯤하구요, 나무엔이 직접 들려주는 앨범이야기 들어볼까요!!
 
*혹시 아래 리뷰가 깨져 보인다면 그림을 클릭하시면 더 잘 보이실 겁니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곡은 아니지만 나무엔의 목소릴 들어볼 수 있는 영상입니다.
 
나무엔 - 소원[CGN TV 미니컨서트 쉼]
http://www.cgntv.net/cgn_player/player.htm?vid=55503<-요기 클릭!!

 

이 앨범의 라이브 영상들[LIVE, 낙원상가 아트라운지 멋진하늘 나무엔 공연(2012.09.20)]을 모아 포스팅 했습니다. 영상을 보시려면 http://neopdthestory.tistory.com/entry/나무엔-LIVE-낙원상가-아트라운지-멋진하늘-나무엔-공연20120920